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모발이식 수술 후에 5% 마이녹실을 사용하려고 생각중인데, 사용할 경우에 모발이 더 빨리 올라오는 효과를 볼 수 있나요?

모발이식 수술 후에 5% 마이녹실을 사용하려고 생각중인데, 사용할 경우에 모발이 더 빨리 올라오는 효과를 볼 수 있나요?

 

 

“미녹시딜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약물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제가 정수리와 M자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면 아무래도 모발이 어느 정도 성장 할 때까지는 적어도 9~10개월 정도 걸리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모발의 성장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마이녹실 5%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싶은데요.

모발이식 수술 후에 마이녹실 5%를 발라주면 안발랐을 때보다 모발 성장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나요? 대략 어느 정도의 시간이 단축될지는 알 수 없겠죠?”

 

 모발이식 수술 후 미녹시딜을 사용하면 수술 후에 이식모가 빠지는 현상을 줄여줄 수 있고, 빠진 이식모가 다시 자라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미녹시딜은 부작용으로 국소적으로 두피 자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술후에는 이식부위의 상처가 나은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1~2주부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녹시딜은 미세동맥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는 약물로써 혈류를 증가시켜 모발의 성장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통해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유지시켜주며, 기존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켜 좀 더 풍성하게 보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식 후 모발성장 기간의 단축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예상기간을 정확히 말씀드리는 것은 어렵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