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헤어라인교정

수술당일에 헤어라인교정 디자인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나요?

수술당일에 헤어라인교정 디자인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나요?

 

 

 

 

 

아는 분이 원래 3000모를 하기로 했는데 수술 당일에 두피 탄력이 부족해서 이식모를 2500정도 밖에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술 중간에 디자인이 변경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일이 있을 수도 있나요?

2500모만 이식하다보니 변화가 별로 없어 보이고 본인의 만족도도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전 수술 예약을 잡아놨는데 상담 당시에 저도 두피 탄력이 부족하다고 하셨거든요.

그럼 이런 일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인지 걱정이 됩니다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할 때 대개는 상담 당시에 원장님과 측정했던 디자인과 모수로 변동없이 수술이 진행이 됩니다.

상담 당시에 두피 탄력을 가늠해보고 디자인과 모수가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중간에 다른 수술을 받았다던지, 다른 이유로 인해 두피 탄력도나 밀도가 상담 시 보다 저하된 경우, 또는 상담 시의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아 고객님의 변심으로 디자인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모수가 다시 측정되고 디자인이 변경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질문하신 분처럼 두피 탄력도가 떨어지는 경우에는 수술 전까지 매일 탄력을 증진시키는 후두부 마사지를 통하여 두피 탄력을 더 좋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마사지는 마치 윗몸일으키기를 할 때처럼 두손을 깍지 끼고 후두부위에 올려놓고 후두부 두피를 눌러 밀착시킨 후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이를 3~5분간, 최소 하루에 10번 이상, 한 달 이상 시행하면 후두부 탄력이 늘어나 1000모 이상도 추가 채취가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술 전까지 두피 마사지 충분히 하시고, 수술 전 긴장되시겠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편한 마음으로 수술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