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남성탈모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는 30대 남성입니다. 와이프가 임신 중 인데 제가 계속 약을 복용해도 아이에게 문제가 없을까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는 30대 남성입니다. 와이프가 임신 중 인데  제가 계속 약을 복용해도 아이에게 문제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탈모가 있어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는 30대 남성입니다.

와이프가 임신중인데 계속 약을 복용해도 될지 걱정입니다.

약을 계속 복용해도 아이에게 문제가 없을까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남성의 혈중에 유지되고 있는 약물성분이 침이나 땀, 정자나 정액을 통하여 여성의 몸으로 흡수되거나 이행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산모가 이 약을 복용하거나 부서진 조각을 손으로 만지는 경우,
Dihydrotestosterone (DHT)의 생성 저하로 남성 태아의 외부생식기와 전립선 발달을 저해하게 되고,
고환은 있으나 외부생식기가 여성의 형태를 띠는 남성 가성반음양이라는 선천성 기형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산모가 약을 만지거나 복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