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헤어라인교정

결혼식이 3개월쯤 남았습니다. 지금 헤어라인 교정을 하면 결혼식 때까지 자연스러워질까요?

결혼식이 3개월쯤 남았습니다. 지금 헤어라인 교정을 하면 결혼식 때까지 자연스러워질까요?

 

 

“저는 곱슬, 얇은 모발, 넓은 이마 때문에 고민인 여성입니다.

게다가 머리숱도 별로 없어서 업스타일 헤어는 꿈도 못꾸는데, 이번에 헤어라인 교정이라는 걸 알게 되어 결혼식 전에 교정을 해볼까 하는데요.

결혼식이 이제 3개월 남짓 남았는데, 저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도 헤어라인 교정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금 수술일정을 잡고 수술을 하면 3개월 뒤에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 수술의 경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술후 2~4주 사이에 이식한 모발의 탈락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으로 이식된 모발이 휴지기에 들어가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때 이식된 모발이 전부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절반정도 빠지는 경우도 있고 거의 빠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빠지는것과 빠지지 않는것에 따라 수술결과의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2. 수술후 3~4개월 시기부터 모발이 자라나기 시작 합니다.

얇은 솜털 형태로 자라나기 시작하여 점점 그 길이가 자라면서 굵기도 굵어집니다.

 

3. 수술후 6~8개월 시기에 가장 폭풍성장이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8개월 정도면 최종 수술결과의 80%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결혼이 3개월 남았다면 이식된 모발이 탈락된 상태이므로 아직 헤어라인 교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느껴진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결혼식을 진행하시기에 전혀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