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눈썹이 거의 없어서 눈썹이식을 하고 싶은데 이식 후에 머리카락처럼 잘라줘야 하나요?

눈썹이 거의 없어서 눈썹이식을 하고 싶은데 이식 후에 머리카락처럼 잘라줘야 하나요?

 

 

 “머리카락은 많은 편인데, 눈썹이 있는둥 없는둥 너무 휑합니다.

눈썹문신을 해볼까도 생각해봤지만 워낙 지금 눈썹이 없는 상태라 이상할 것 같고 모발이식을 눈썹에도 해준다고 하던데, 모발을 채취해서 눈썹에 이식하게 되면 계속 자라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식 후에 계속 잘라줘야 한다면 눈썹 끝이 머리카락 잘린 것처럼 각진 형태가 되는건가요?

원래 눈썹은 얇고 끝이 뾰족한 털모양인데, 저렇게 되면 어색하진 않을까요?”

 

 두피의 모발을 채취하여 눈썹에 이식하는 경우 이 모발에는 기존 후두부 모발의 성질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식된 모발은 눈썹보다 더 길게 자라게 됩니다. 따라서 이식 후에 정기적으로 눈썹을 다듬어 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썹이식의 경우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할 때 기존의 눈썹과 가장 비슷한 모발을 선택적으로 이식하게 되며, 얇은 모발로 이식하는 경우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식을 할 때 모발의 방향과 각도가 매우 중요하며 자연스럽게 이식되지 않는 경우 눈에 잘 띄는 부위기 때문에 수술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따라서 충분히 숙련된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