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DMP(두피문신)

두피색소요법(DMP) 시술 후, 모발이 빠질 수도 있나요?

두피색소요법(DMP) 시술 후, 모발이 빠질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에 다니는 30세 남성입니다. 탈모가 있어서 고민하던 중 얼마 전 동네 문신샵에서 두피에 문신을 해준다는 얘기를 듣고 두피문신 시술을 받았는데요.

시술 받고 와서 좀 아프기도 하고 정수리부분에 모발이 많이 빠져서 걱정이 됩니다.

또 지금 시술 받은지 일주일 쯤 지났는데 그부분에서 머리가 너무 많이 빠집니다.

평소에 빠지는 양의 1.5배 정도 되는 것 같은데 뭔가 잘못된 건가요?”

 

 피부 밑에 색을 입히는 시술은 의학적인 용어로 미세색소요법(MicroPigmentation)이라 합니다.

이 방법은 백반증이나 얼굴 등에 흉터가 있는 부위를 가리는 용도로 시술되다가 두피에도 이를 적용하여 탈모 부위를 가리는 용도로 사용됨으로써 두피 미세색소요법 (Scalp MicroPigmentation; SMP)라는 명칭으로 학계에서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두피색소요법 (Dana MicroPigmentation ; DMP)은 이 두피 미세색소요법을 한국인의 두피에 맞게 그 방법을 변형시킨 방법으로 필자의 병원에서만 시술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동네 문신샵에서 시행한 두피문신의 경우 자연스럽지 않고 어색한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디자인 또한 머리카락과 같이 선의 형태로 시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색소가 주입되는 깊이가 불균일하여 시간이 지나면 색이 흐려지거나 변하는 경우가 많게 되겠습니다.

더불어 모낭을 피하여 시술되지 못하기 때문에 시술 중 모낭이 손상될 수 있어 최악의 경우 탈모가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두피색소요법은 병원에서 안전한 일회용 의료기구를 사용하여 시행받아야 하며, 탈모와 모발에 대해서 충분한 지식이 있는 병원에서 시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색소요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탈모치료에 대해 알아보다가

DMP(두피색소요법:Scalp MicroPigmentation ; SMP)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두피색소요법이란 정확히 어떤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