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아타스 로봇 수술

아타스 로봇 수술로 정수리 모발이식을 받으려고 하는데, 비절개로 하면 모발 방향이 어색해 질 가능성이 높나요?

아타스 로봇 수술로 정수리 모발이식을 받으려고 하는데, 비절개로 하면 모발 방향이 어색해 질 가능성이 높나요?

 

 

“정수리 탈모가 심해서 올 여름쯤 모발이식을 하려고 열심히 돈을 모으는 중인데요.

아무래도 저는 절개보다는 비절개가 더 좋은 것 같아서 비절개 수술로 받고 싶어요.

아타스 로봇 수술이 생착률이 높고 수술 시간도 단축된다고 해서 아타스 로봇 수술로 생각중이예요.

그런데 어디서 보니까 비절개로 하면 모발을 짧게 깍아야 해서 모발 방향을 보기 힘들고 해서 모발 방향이 어색해 질 수 있다고 하는 얘길 들었어요.

그래서 비절개로 해서 혹시 잘못되면 어쩌나 걱정이 되거든요.

비절개로 하면 모발 방향이 어색해질 가능성이 더 높은지 답변 좀 주세요.”

 

 헤어라인 교정 수술시 모발 채취는 비절개식보다는 절개식이 적합합니다. 하지만 정수리 부위에 이식시에는 비절개 수술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 후두부에서 채취 후 현미경을 이용하여 모발의 굵기, 모발의 방향, 모발의 컬 등을 고려하여 세밀하게 분류하고 이식 시 다시 현미경을 이용하여 한모 한모의 방향, 각도, 굵기, 컬 등을 고려하여 이식 및 배치하여야 가장 자연스럽고 예쁜 헤어라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타스를 이용한 비절개법으로 채취할 경우에는 모발의 길이가 3mm이하로 짧기 때문에 모발의 굵기, 모발 방향, 컬 등이 보이지 않아 모발의 세밀한 분류가 불가능하지만, 이식시에 식모기의 각도와 방향을 주변 모발에 맞추어 이식을 하면 정수리 부위에는 좋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