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DMP(두피문신)

울퉁불퉁한 흉터부위에 두피문신(DMP)시술을 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울퉁불퉁한 흉터부위에 두피문신(DMP)시술을 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제가 사고를 당해서 옆머리 부분에 엄지손가락 만한 크기의 흉터가 있습니다.

흉터 생긴지는 3년 정도 되었고 이부분의 피부가 울퉁불퉁해요.

가끔씩 가려워서 긁으면 염증도 가끔 생기는 편이고요.

옆머리라 많이는 안보이는데 그래도 머리가 좀 짧으면 보이고 헤어스타일의 제한도 있고 그래서 알아보다가 두피문신(DMP)을 발견했는데요.

제 흉터에도 두피문신 할 수 있나요? 효과는 괜찮을까요?”

 

 흉터의 경우 여러 방법을 고려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흉터를 제거하고 다시 봉합을 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충분한 경험과 봉합술기가 없다면 다시 봉합한 흉터도 똑같은 크기로 남게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흉터부위에 모발이식을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는 다른 부위에서 모발을 또 가져 와야 하므로 제2의 흉터를 만들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 비절개법(FUE)을 통한 이식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흉터에 두피색소요법(DMP)을 통해 마치 모발이 있는 것처럼 색을 입혀주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두피색소요법은 모발이식과 같은 입체적인 효과는 없어 풍성한 느낌을 구현해 낼 수는 없지만 흉터를 가리는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이 간단하고 바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측면 흉터의 경우에는 두피색소요법을 단독으로 시행받는 것 보다는 모발이식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약물요법과 함께 두피색소요법을 먼저 시행해보고, 추후에 모발이식을 고려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흉터부위의 치료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탈모 때문에 가발을 착용중인데,

지루성 피부염까지 생겨서 군데군데 땜빵이 생겼습니다.

DMP 시술로 커버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