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얼마나 지나야 삭발해도 티가 안나고 자연스러워질까요?
모발이식하고 얼마나 지나야 삭발했을 때 티가 안나고 자연스러울까요?
그리고 모발이식한 다음에 무조건 탈모약 같은 것을 복용해야 이식한 모발에 좋은 건가요? 궁금합니다
모발이식 후 일반적인 남성 컷 정도의 머리길이에는 후두부절개부위가 티가 나지 않지만, 삭발을 하시게 되면 시간이 지나더라도 절개법의 경우 가는 실선형태로 티가 날 수 있으며, 비절개법의 경우도 뽑은 부분은 다른 채취 안 한 부분보다는 밀도가 떨어져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민머리 스타일(삭발)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두피색소요법(Scalp Micropigmentation : SMP)를 추천해 드리기도 합니다.
두피색소요법(Scalp Micropigmentation : SMP)은 말 그대로 두피 하방에 미세색소를 침착시켜서 마치 모발이 있는 것처럼 표현하는 기법으로 두피를 가리는 효과가 있고, 2차원적인 방법이긴 하나 삭발을 한 경우에서는 탈모 부위에 마치 짧게 잘린 모발이 있는 것처럼 표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 이식 후 절개나 비절개 흉터 부위에 두피색소요법(Scalp Micropigmentation : SMP)을 적용해 주시면 삭발을 했을 때도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피색소요법(Scalp Micropigmentation : SMP)에 관해서는 다음의 포스트들에서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themobal.com/category/두피색소요법%28SMP%29)
그 다음으로 모발이식 후 탈모약 복용에 대해서 여쭈어 보셨는데요.
피나스테라이드 제제의 약물(탈모약)은 모발이식 후 무조건 복용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탈모 상태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셔야 할 분들에게는 권하고 있습니다.
피나스테라이드 제제의 약물은 정수리 탈모부위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모발이식과 함께 약물 복용을 하신다면 잔머리가 올라오는 현상과, 모발이 굵어지는 효과로 인하여 더욱 풍성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꼭 약물을 복용하지 않더라도 이식 후 추가적으로 건강보조약물인 종합비타민, 오메가-3 등의 영양제 복용과 균형 잡힌 식사 및 이식 후 안내해드리는 주의사항만 잘 지켜주시더라도 만족하는 이식효과가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