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박재현의 모발Q&A/ - 여성탈모

탈모 때문에 MTS치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더모발 2013. 8. 19. 09:11

탈모 때문에 MTS치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성탈모 때문에 피부과에서 정기적으로 치료를 받고 있어요.

이번에 MTS치료를 권해주시던데, 이게 잘못하면 두피에 오히려 흉이 생겨서 탈모가 심해진다는 얘기도 있던데...

MTS 치료는 어떤 원리의 치료법인가요?

MTS 치료 받아도 위험하진 않나요? 탈모가 악화되는 경우는 없겠죠?”

 

 메조테라피는 두피에 직접 주사하는 요법으로 모낭과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치료입니다. 최소 3~6개월 정도는 꾸준히 치료 하여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모발 및 두피의 상태에 따라서 치료 패턴이 달라지는데 보통은 일주일 간격으로 시행합니다.

 

메조테라피는 메조건을 사용해서 주사를 놓거나 일반 주사기를 이용하여 두피 하방에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며, 병원에 따라 주사하는 약물은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보통 5알파환원효소를 억제하는 약물을 투입하거나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약물을 투입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메조테라피시 모낭을 피해서 주사하며, 바늘에 의해 미세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모발 성장인자 분비와 국소 미세순환 증가의 효과도 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시술은 오히려 두피를 흉터화 할 수 있고, 모낭의 손상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TS는 메조테라피의 변형적인 방법으로 두피 피부에 미세 구멍을 뚫어주어서 약물의피부 통과를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메조테라피에 비해서 약물의 소실이 많고, 모낭 주변으로 약물의 공급이 적으며, 그 양도 불확실합니다. 다만, 두피의 자극을 보다 많이 줄 수 있지만, 너무 자주 반복하는 것은 두피에 흉터를 유발 할 수 있어서 최소 1주일 이상의 간격을 두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