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은 한 번만 시술하면 영구적인 효과가 유지되는 시술이라던데 정말 그런가요?
두피문신은 한 번만 시술하면 영구적인 효과가 유지되는 시술이라던데 정말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10년동안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남성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한지는 이제 7년이나 되어가네요.
정수리쪽 탈모 때문에 짧은 스포츠 머리를 하고 다니는데요.
이번에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탈모전문 병원에서 두피의 탈모를 커버해준다는 두피문신 시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 두피문신이라는 시술이 딱 한번만 시술하면 영구적으로 효과가 유지되는 시술인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피문신은 당일시술이 가능하다던데, 두피문신 시술하고 직후부터 효과도 있고 영구적으로 유지도 되는 시술이 맞나요?”
두피문신 시술에 대해 사전조사를 어느 정도 해보신 것 같네요.
먼저 두피문신 시술은 두피에 미세색소를 침착시켜 두피가 비춰보이는 것을 줄여주는 시술로 영구적으로 효과가 유지되는 시술입니다.
두피문신 시술이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이유는 두피문신 시술을 통해 두피에 침착된 미세색소는 대식세포나 다른 면역반응에 의해 사라지지 않고 영구적으로 그 자리에 남아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두피문신 시술로 주입된 색소는 약 6주가량의 상처의 회복에 필요한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는 일반적으로 쉽게 옅어지거나 흐려져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필자의 병원에서는 두피문신(DMP) 시술 2주 후에 경과를 확인하여 필요한 경우, 시술부위의 터치업(touch-up)을 시행하고 있으며, 범위가 매우 넓거나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재시술이나 리터치를 요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정밀하게 두피에 삽입된 색소는 영구적으로 두피에 남아있게 되며 시간이 지나더라도 변함이 없습니다. 단, 직업적으로 직사광선을 지속적으로 쬔다거나 또는 지속적으로 레이져 광선을 쬐는 경우 등의 특수 상황에서 주입된 색소가 광분해(photodecomposition)된 경우가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일상생활에서 이런 사례가 발생된 보고는 없으므로 안심하고 두피문신 시술을 받으셔도 됩니다.
아래는 본원의 두피문신 시술인 DMP시술 사례입니다.
<두피문신 시술 사례_남성 정수리 탈모>
▲ 두피문신(DMP) 시술 전 ▲ 두피문신(DMP) 시술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