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 직모인데, 헤어라인 교정 비절개로 자연스럽게 될까요?
모발이 직모인데, 헤어라인 교정 비절개로 자연스럽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모발이 생머리인 직모인데요.
헤어라인 교정은 비절개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직모이면 모발 방향을 맞추기 더 수월할 것 같고 그럼 비절개로 해도 절개나 비슷하게 예쁜 헤어라인이 나오지 않나요?
직모의 경우에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을 하면 어떨지 답변부탁드려요!”
한국여성은 특이하게 반곱슬 모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색 모발에 비교적 밝은 피부, 굵은 두께의 모발은 헤어라인 교정시에 각도와 방향의 조절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문의주신 비절개 방식의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 모발의 방향을 비교적 잘 알 수 없습니다.
비절개 채취된 모발의 표피층과 모발이 이루는 각도를 보면 헤어라인 교정시에도 어느정도의 모발 방향을 맞출 수 있다고 하지만 모발의 방향 중 일부만 이러한 방식으로 맞출 수 있을 뿐 비절개는 절개에 비해 방향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100% 완전 직모이거나 모발의 방향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부위를 이식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비절개 방식으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발의 방향이 중요한 헤어라인 교정과 같이 비절개가 부적합한 경우 비절개로 이식하게 되면 모발의 방향등이 어색하게 되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게 되기도 합니다.
저희 다나에서는 이를 위해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전에 “비절개 적합성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비절개 적합성 테스트는 모발의 curl, 디자인, 두께, 이식 부위, 얼굴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및 객관적으로 점수화하여, 점수에 따라 비절개 헤어라인 교정의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주먹구구식으로 절개, 비절개를 선택하거나 병원의 마케팅에 의해 어느 한 방법으로 수술방법을 선택하지 마시고 비절개 적합성 테스트를 받아서 나에게 적합한 수술법은 어떤 것인지를 검사받아보십시오.
비절개 적합성 테스트를 받게 되면 정확히 판단이 가능합니다.
본 비절개 적합성 테스트는 현재 다나에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