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박재현의 모발Q&A/ - 헤어라인교정

제모 후,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입니다.

더모발 2014. 2. 3. 09:30

제모 후,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입니다.

 

 

“좁은 이마 때문에 헤어라인 제모를 했는데, 너무 둥글게 굴곡도 없이 시술이 되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정말 동그랗고 측면에서 봐도 자연스러운 굴곡없이 둥글게 내려간 상태입니다.

지금 이마 높이는 딱 좋은데요.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좀 자연스럽게 만들려면 어찌해야 하나요?”

 

 레이져 제모를 한 다음 부자연스러워진 헤어라인 때문에 오시는 분이 참 많습니다.

 

레이져 제모 후 부자연스러워지는 이유는

첫째, 앞쪽의 가는 모발들이 제모가 되어 없어지면서 뒤에 있던 굵은 모발들이 헤어라인 앞쪽으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자연스러운 지그재그 패턴과 그라데이션이 없어지면서 일자로 라인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셋째,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헤어라인 모양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원인들에 맞게 각각의 맞춤형으로 수술 계획을 세워서 교정을 하면 자연스러운 라인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교정방법으로는

첫째, 굵은 모발이 앞에 노출이 된 경우는 얇은 모발을 앞에 심어주거나, 혹은 가는털 만들기 레이져를 시행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둘째, 자연스러운 지그재그 패턴과 그라데이션을 만들어 줍니다.

셋째, 얼굴에 맞은 예쁘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다시 디자인해줍니다.

 

간혹 레이져 제모를 한 부위에 이식을 하면 생착률이 매우 떨어져서 이식이 불가능하거나 결과가 매우 좋지 못하다고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레이져 제모를 한 부위에 수없이 많은 이식 경험을 가진 필자의 소견으로는 적절한 수술테크닉으로 수술이 이루어진다면 제모 부위에 이식을 해도 생착률은 나쁘지 않습니다.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