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 비절개식과 절개식 어떤 방식이 나을까요? 비절개 꼭 머리를 삭발해야되나요? 절개식은 흉터가 많이 남나요?
모발이식 수술 비절개식과 절개식 어떤 방식이 나을까요? 비절개는 꼭 머리를 삭발해야되나요? 절개식은 흉터가 많이 남나요?
모발이식수술 비절개와 절개식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느 방식이 나을지도 잘 모르겠구요.
모발이식 수술 비절개로 하면 삭발을 해야 하나요? 절개식은 흉터가 어느 정도 남나요?
20대 후반이라 흉터가 얼마나 남을지 신경이 쓰입니다.
모발이식수술은 자신의 후두부의 모발을 재분배하여 옮겨심는 수술 방법으로 채취 방법에 따라 후두부 절개를 통해서 한번에 채취하는 절개식 방법과, 절개를 가하지 않고 모낭단위를 하나하나 채취하는 비절개식 방법으로 나뉘어집니다. 이 두 모발이식 수술 방법은 어느 방법이 더욱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모발의 상태와 두피의 탄력 정도, 어느 부위에 이식을 할 것인가에 따라 본인에게 보다 적합한 모발이식 수술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을 비절개식으로 채취를 하게 될 경우 채취부위의 모발을 1-3mm정도로 짧게 잘라야합니다. 채취 모수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모수가 적은 경우 부분삭발을 통해 기존 뒷머리를 내려 채취부위를 가릴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짧게 자르는 경우에도 1주만 지나면 모발이 자람과 동시에 후두부 상처가 아물어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또한 모발이식 수술 당일부터 모자착용도 가능합니다. ▼ 비절개, 절개식 병용법 후두부 경과사진▼
▶ 수 술 전 ▶ 수 술 직 후
|
▶ 수 술 1주일 경과
|
모발이식 수술 절개식의 경우 주변의 머리를 자르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들추어 보지 않는 이상 채취부위가 눈에 보이는 부분은 없으며 흉터 사이사이로 모발이 올라올 수 있도록 특수한 봉합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삭발을 하는 경우가 아니면 일부러 찾아보기도 힘들 정도로 거의 흉터가 남지 않습니다.
▼ 절개식 후두부 경과 사진▼
▲ 수술 직후
▲ 수술 후 1년경과
모발이식 수술시 어느 방식이 나을지는 본인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절개, 비절개 모든 방식이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여 본인에게 최적화된 방법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얻는 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