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수술 한달째인데 피지덩어리 같은 것이 자꾸 떨어져 나오면서 머리카락도 같이 나옵니다. 생착 실패인가요?
헤어라인교정 수술 한달째인데 피지덩어리 같은 것이 자꾸 떨어져 나오면서 머리카락도 같이 나옵니다. 생착 실패인가요?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한지 한달이 지나가는데요. 어느 정도 빠질 머리카락들은 빠지고 안빠진 머리카락들은 열심히 길고 있는 중입니다. 딱지는 다 떨어진 상태인데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 드리려구요! 이식부위 피부층을 만져보면 울퉁불퉁한 느낌이 듭니다.
꼭 피지덩어리들이 만져지는 느낌? 근데 문제는 피부 속으로 만져지는 울퉁불퉁한 느낌은 그닥 신경이 안쓰이는데 피부 바깥쪽에 올라온것들이 있어요. 그걸 살짝 긁어보면 피부속에서 나온 피지덩어리처럼 노란 것들이 나오는데여. 가끔은 이식한 머리카락도 같이 떨어져 나오거든요?!
이게 혹시 모낭인가여??? 이게 모낭이 떨어지는 거라면 그 부위에선 다시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다는 말인데. 손으로 건드려서 굳이 떨어뜨리지 않더라도 지가 올라와서 떨어지는 피지덩어리들도 있더라고요. 괜히 신경쓰여서요. 제 피부에서 생착을 못하고 튕겨져 나오는것들인지. 아니면 단순히 피부속의 피지덩어리들인지. 그러기엔 너무 많이 만져지는 것 같은데. 의사쌤의 정확한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으로 판단해 볼 때 모낭이 아니라 피지와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모낭은 생각하는 것보다 깊이 자리하고 있고 쉽게 빠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생착은 빠르면 헤어라인 교정 이식 후 3일 내에 결정이 되며, 약 일주일이 지난 후에는 모낭을 뽑고 싶어도 잘 빠지지 않습니다
지금 헤어라인교정 수술 한 달 째면 모낭이 다 생착되고 난 이후이므로 빠지는 모발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이 시기는 모발이 생착된 후 스트레스로 인해 휴지기로 전환되어 빠져나가는 시기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경과 중 일부이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샴푸를 꼼꼼히 하시고, 더욱 두피청결과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