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M자 탈모부위에 자꾸 딱지가 생깁니다. 내년 3월쯤 모발이식을 하고 싶은데 이런 딱지가 생기는것이 모발이식에 악영향을 줄 수 있나요?
더모발
2013. 3. 22. 09:00
M자 탈모부위에 자꾸 딱지가 생깁니다. 내년 3월쯤 모발이식을 하고 싶은데 이런 딱지가 생기는것이 모발이식에 악영향을 줄 수 있나요?
"M자 탈모가 일어난 부위에 딱지같은게 자꾸 쌓입니다.
두피도 아닌것이 그렇다고 피부도 아닌것이 습관적으로 그런 딱지를 뜯는습관이 생겼어요. 딱지를 제거해도 또 생기네요. 이런 딱지가 왜 생기는 건지요. 계속 뜯으면 안되겠죠?
내년 3월쯤 모발이식을 하고 싶은데 이런 딱지가 생기는것이 모발이식에 악영향을 줄 수 있나요?"
글 내용상으로 보았을 때 전체적인 부분이 아닌 일부분이 그런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지속적으로 그 부위에 딱지가 생기는 것은 두피타입이 지성일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럴 경우 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해 피지분비가 왕성하게 분비되면서 모낭에 세균감염이 발생 모낭염으로 발전된 것으로 예측됩니다.
지성두피가 아니시더라도, 자주 손으로 해당부위를 접촉하시게 되면 모낭염이 더 지속되어 모낭이 손상되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손으로의 접촉은 피하시고, 세정을 잘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성인 경우, 다른 부위에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본인의 두피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셔서 깨끗하게 샴푸하시고 헹구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루성두피염과 모발이식과는 무관하지만 이식 후 다른 분들보다 조금 더 신경쓰셔서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 관리를 해주셔야 모발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