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박재현의 모발Q&A/ - DMP(두피문신)

두피색소요법(DMP)도 시간이 지나면 옅어질 것 같은데 평균적인 리터치 주기가 있나요?

더모발 2013. 4. 17. 08:00

두피색소요법(DMP)도 시간이 지나면 옅어질 것 같은데 평균적인 리터치 주기가 있나요?

 

 

“어제 병원에 가서 정수리탈모 부분에 두피색소요법(DMP)을 받고 온 남성인데요.

여자들 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은 시간이 지나니까 옅어져서 리터치를 하더라구요.

제가 한 두피색소요법(DMP)도 문신의 일종이라서 옅어질 것 같은데, 보통 평균적인 리터치 주기는 언제인가요?

그리고 리터치를 안하고 놔두면 오래지나면 흐리게 되어서 없어지기도 하나요?”

 

 두피색소요법(DMP)로 주입된 색소는 약 6주 가량의 상처의 회복에 필요한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는 일반적으로 쉽게 옅어지거나 흐려져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유는 반영구 화장법, 반영구 문신, 눈썹문신에서 사용하는 시술 방법과 재료, 색소의 깊이 등이 두피색소요법과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피색소요법의 경우 정밀하게 삽입된 색소는 영구적으로 남아있게 되며 시간이 지나더라도 변함이 없습니다. 단, 직업적으로 직사광선을 지속적으로 쬔다거나 또는 지속적으로 레이져 광선을 쬐는 경우 등의 특수 상황에서 주입된 색소가 광분해(photodecomposition)된 경우가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일상생활에서 이런 사레가 발생된 보고는 없습니다.

 

 현재 필자의 병원에서는 2주 후에 경과를 확인하여 필요한 경우, 시술부위의 터치업(touch-up)을 시행하고 있으며, 범위가 매우 넓거나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재시술이나 리터치를 요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의 포스트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피색소요법(SMP)은 영구적인 시술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