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박재현의 모발Q&A/ - 헤어라인교정

넓고 각진이마인데 이마축소수술과 헤어라인 교정 중 어떤걸 하는게 나은가요?

더모발 2013. 5. 5. 17:00

넓고 각진이마인데 이마축소수술과 헤어라인 교정 중 어떤걸 하는게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이마가 정말 넓은데요.

그래서 이번에 이마축소를 하려고 이마축소수술을 알아보고 있어요.

그러다가 헤어라인 교정이라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어떤 수술을 해야 더 자연스러운지 궁금하네요.

제 이마는 높이도 높고 사각형으로 넓은 이마인데 어떤 수술을 하는게 자연스러울까요?

아니면 둘 다 복합적으로 해야 하나요?”

 

 이마 축소술이란 본인의 헤어라인 앞쪽에 절개를 가하여 이마쪽으로 당겨서 내려주어 이마를 좁게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그 장점으로는 1년걸리는 헤어라인교정 보다는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원래의 헤어라인의 자연스러운 고밀도가 유지되어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느다란 선상의 흉터가 남을 수 있고 높은 이마를 낮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M자이마나 측면 헤어라인 교정은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마 축소술은 다음의 경우에 적합합니다.

1) 측면이마는 넓지 않고 높은 이마를 가진 분

2) 이마 축소 효과를 단기간에 빠르게 보고 싶으신 분

3) 이마가 넓어 고민중인 분

 

  

 

단, 높은 이마의 경우에도 1~1.5cm 정도는 헤어라인 교정으로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보다 더 많이 교정해야 한다면 이마 축소술을 시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 높은이마 + M자이마 두 가지 모두 교정해야 할 것으로 생각되며, 먼저 이마 축소술을 시행하고 향후 약 6개월 ~ 1년 후에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교정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 교정 수술은 동시에 시행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마 축소술과 함께 헤어라인 교정을 원할 경우 매우 소량의 제한된 부위만 헤어라인 교정 이식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수술을 순차적으로 시행할 경우 이마축소술을 먼저 시행하고 난후 헤어라인 수술을 시행하는게 좋습니다. 그이유는 이마축소술로 생긴 흉터에 헤어라인 교정시 모발을 이식함으로써 커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