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남성탈모

로게인폼이 미녹시딜이나 마이녹실보다 부작용이 적은가요?

로게인폼이 미녹시딜이나 마이녹실보다 부작용이 적은가요?

 

 

“안녕하세요.

항상 더모발 블로그를 열심히 구독하고 있는 1인입니다.

제가 M자 탈모 진행중인데요.

M자 탈모에는 약이 안듣는다고 해서 미녹시딜을 바르려는데, 이것도 종류가 좀 많은 것 같네요.

그래서 검색하다보니까 미녹시딜이나 마이녹실이 민감한 피부에는 좀 따갑고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다고 피부가 민감하면 로게인폼을 쓰라고 하던데...

로게인폼이 마이녹실이나 미녹시딜보다 순한편인가요?

부작용도 더 적다고 하던데 로게인폼이 더 약이 약한건지 궁금해요.”

 

 M자 탈모에는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와 같은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의 효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전혀 반응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보다트의 경우 type I의 효소 또한 억제하기 때문에 M형 탈모에 조금 더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말씀하신 로게인 폼(Rogaine form)의 경우 폼형태 즉 우리가 사용하는 무스와 같은 형태로 만들어진 것으로 성분은 기존의 마이녹실과 5% minoxidil로 같습니다.

 

이는 국내에서는 시판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해외 구매대행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도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폼 형태기 때문에 항공 운송 중 폭발의 위험이 있어 구매대행이 쉽지 않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로게인 폼의 경우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일반적인 마이녹실액 보다 사용하기 쉽고, 끈적임 또한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훨씬 균등하게 두피에 적용할 수 있어서 액상형태에서 보여지는 모발이 뭉치는 현상이 줄고, 또한 사용 후 가루처럼 뭉쳐 있는 현상이 훨씬 줄었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기존의 마이녹실액과 약물의 성분은 같으므로 그 효과는 동등하겠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시판이 되지 않는 다는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