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여성 정수리 모발이식 수술을 받았는데 티가 안납니다. 비절개로 2차수술을 할 수 있을까요?

여성 정수리 모발이식 수술을 받았는데 티가 안납니다. 비절개로 2차수술을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성탈모 때문에 정수리에 탈모가 있는 30대 초반 여성이예요.

나이도 젊은데 탈모가 심해서 1년 6개월 전에 정수리 탈모 부위에 절개로 모발이식 수술을 했어요.

생착률이 낮은건지 수술전과 그다지 다르지 않네요.

이번에 2차 모발이식 수술을 생각중인데, 비절개로 여자 정수리 탈모 2차 모발이식이 가능할까요?”

 

 

 여성의 모발이식이라고 해서 생착률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모발이식은 시술자의 노하우와 분리하는 모발의 상태, 환자분의 두피 상태 등의 영향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식한다면 모발이식 결과에서 90% 이상의 생착률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성 정수리 2차 모발이식에 대해 문의주셨는데, 2차 모발이식 수술은 비절개로도 당연히 가능하며, 비절개 방식은 부분 삭발 혹은 무삭발로도 가능합니다.

1차를 절개 모발이식으로 수술하셨다고 하셨는데, 절개 모발이식 수술 후 흉터부위가 큰 경우 흉터를 가리고 있는 윗 모발들이 비절개법으로 인해 밀도가 낮아지면, 흉터부위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발채취의 안전지대를 정확히 확인하고, 흉터가 차지하는 부위와 밀도저하 부위를 고려하여서 비절개 채취 범위를 정해야 합니다.

 

 

또한, 절개 부위 주변조직이 모발이식 수술 시 미세한 손상을 많이 받게 되면, 비절개법으로 펀치를 할 때 모낭이 주변 조직과 유착이 되어 있어서 모낭 채취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모낭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비절개 수술 방법이라도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수술을 신중히 하는 곳을 찾아 가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