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모발이식 수술 후 25일 되었는데 모발이 많이 빠지는 것 같아 불안합니다. 또 이식부위가 가려워요.

모발이식 수술 후 25일 되었는데 모발이 많이 빠지는 것 같아 불안합니다. 또 이식부위가 가려워요.

 

 

“전 모발이식 한 지 딱 25일됐습니다. 제가 모발이식 수술한 곳에 물어봤지만 대답이 시원치 않아 도움을 받고자 여쭤봅니다. 3500모를 모발이식했는데 3~4주 후에 빠진다는 머리가 1주가 막 지나자마자 아침에 약 50~70개 정도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현재는 조금은 줄어든 것 같지만 걱정이 되네요.

 

 걱정되는 것은 생착이 되기도 전에 빠지는 머리가 재생이 안될 것 같은 느낌이 마구마구 드는데. 모발이식 수술 받은 병원에서는 50개 정도는 괜찮다고 하시며 넘어가는데요. 찝찝한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3주 정도면, 원래 머리가 무지 간지럽나요? 일에 집중이 안될 정도로 간지럽네요. 긁을 수도 없고. 하도 간지러워서 집에 와서 머리를 감고 다시 나간적이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평균 하루에 2번 감습니다.”

 

모발이식 후 이식모가 생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최대 2주가 걸립니다. 이 후 보통은 3~4주 정도부터 머리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1주정도부터 모빨이 빠지기 시작하셨다고 하는데 아마도 이는 생착이 완료 후 빠지는 모발로 추측됩니다. 모발이 빠지는 시기가 빠른 만큼 다시 성장하는 속도도 다른분들에 비해서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생착이 실패하였다고 보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모발이식 한 달 전후로 이식부위의 가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는 모발이 성장하는 과정의 일부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가려우시다면 지금은 이식모를 터치하셔도 무방하오니 살살 긁어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때로는 모낭염으로 인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만약 모낭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간단히 소독약만 발라주시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다수가 발생한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받으시는 쪽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