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시 제가 생머리를 가지고 있어도 나중에 이식한 곳이 곱슬머리로 머리가 나나요?
" 저는 어렸을때부터 생머리 였습니다. 점점 나이가 들수록 머리숱이 적어져 두피가 훤히 보이고있어 모발이식을 생각중인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식모가 곱슬로 처음에 자란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생머리인 저도 모발이식 수술을하면 곱슬머리로 이식모가 자랄까요? "
모발이식 수술은 자신의 모발을 이용한 자가모발이식으로 기본적으로 기존 모발의 성질을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 모발이 생머리라면 그대로 생머리로 자라게 됩니다. 다만 모발이식후 새로운 모발이 올라오는 과정에서 마찰에 의해 일시적으로 곱슬거리는 성질을 띄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기존의 성질을 되찾게 됩니다.
모발이식 수술 과정상의 문제로 이식 수술 후 악성 곱슬로 자라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미리 대비한다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합니다. 수준 높은 모낭분리, 모낭이 마르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공급, 활성화산소를 차단하는 수술법 및 모낭 보존법, 섬세한 이식 테크닉 및 수술 후 관리가 모두 잘 이루어져야만 가능하므로 쉽지 않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 본원에서 모발이식 / 헤어라인 교정 받으시는 분들의 경우 수술 후 돼지털처럼 자라는 경우는 0.5%도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