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헤어라인교정

승무원 준비때문에 헤어라인 교정 한지 1년이 지났는데, 머리가 듬성듬성 나서 이상해요. 밀도보강을 위해 추가로 모발이식을 하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승무원 준비때문에 헤어라인 교정 한지 1년이 지났는데, 머리가 듬성듬성 나서 이상해요. 밀도보강을 위해 추가로 모발이식을 하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승무원 준비중인 여성인데요.

작년 초에 헤어라인 교정을 했거든요.

아무래도 승무원 준비중이라 이미지 때문에 예쁘게 머리 올리려고 한건데, 너무 듬성듬성 심어져서 밀도 보강을 해야 어색하지 않을 것 같거든요.

근데 밀도 보강하려면 기존모 사이사이에 심어야 할텐데, 그럼 이식하다가 기존모가 다치거나 하진 않을지 걱정이예요.

추가로 이식해도 괜찮을까요? 혹시 잘못되어서 더 이상해지진 않겠죠?”

 

 헤어라인 교정 수술 후 어색해 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색한 디자인, 잘못된 모발의 방향 및 각도, 낮은 밀도 등이 가장 많은 경우입니다.

 

우선 현재 헤어라인이 어색해 보이는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방향과 각도는 올바르게 이식되어 있지만 단순히 밀도만 낮은 경우엔 기존모발과 이식모발 사이사이에 추가로 이식을 진행하면 자연스러워 질 수 있습니다.

 

이때 반드시 고배율의 현미경을 이용하여 수술하여야 기존 모낭의 손상없이 이식될 수 있습니다.

만일 이식된 모발의 방향이나 각도, 컬 등이 잘못 이식되어 있다면 경우에 따라서 이런 모발을 모낭채취나 제모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제거한 후에 보강시술을 진행해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밀도보강과 기존모 손상 여부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수리 밀도보강을 위해 모발이식을 하면, 기존 모발에 손상이 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