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M자 탈모는 아닌데, 앞머리가 많이 빠져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모발이식을 해야 되는 탈모인가요?

M자 탈모는 아닌데, 앞머리가 많이 빠져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모발이식을 해야 되는 탈모인가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남성인데요.

제 이마는 일직선으로 된 형태의 이마인데, 요즘 앞머리가 정말 눈에 띄게 많이 빠지고 덕분에 이마도 넓어지고 있어요.

보통 남자들 탈모보면 정수리나 M자로 되는 탈모가 많던데, 저는 M자도 아니거든요.

이렇게 빠지기 시작한지도 거의 1년이 된 것 같은데, 넓어진 이마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답답해서 모발이식을 해볼까 생각중이거든요.

이렇게 저처럼 진행되는 탈모도 있나요?

그리고 탈모가 맞다면 이제 넓어진 이마 부분에서는 더 이상 모발이 안자라는거죠?

그럼 모발이식 수술을 지금 하는게 좋을까요?”

 

 남성형 탈모 중 M자 형태가 아닌 앞이마의 가웃데 부분부터 탈모가 진행되는 형태도 있습니다.

이는 Norwood의 탈모 분류 중 A(anterior) 형태에 해당하는 탈모형태입니다. 이 경우 아래 그림의 가장 오른쪽 편과 같은 형태로 진행이 예상됩니다.

 

 

젊은 나이의 탈모의 경우 그 수술시기가 중요한데요.

앞머리에 모발 이식을 하는 경우 젊은 나이에는 고밀도 이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이런 경우 앞머리에 많은 양의 모발을 사용해 버리면 추후에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을 때 이식할 모발의 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꼭 고려하여 수술을 신중히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수술을 하는 경우 탈모의 진행을 막기위해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와 같은 약물복용은 필수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