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모발이식수술

모발이식 수술 후, 6개월쯤 지났는데 별로 변화가 없습니다. 얼마나 더 지나야 눈에 띄는 결과를 볼 수 있나요?

모발이식 수술 후, 6개월쯤 지났는데 별로 변화가 없습니다. 얼마나 더 지나야 눈에 띄는 결과를 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M자 부위 모발이식을 한 남성인데요.

모발이식 수술 한지 어제부로 딱 6개월째였습니다.

원래 M자 부위에 솜털은 있는 상태여서 그런지 아직 뚜렷한 변화를 못느끼겠네요.

보통 이쯤이면 솜털보단 두꺼운 모발이 올라와야 되는 것 아닌가요?

수술전 상태랑 별로 다르지 않은 것 같은데, 얼마나 더 지나야 눈에 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나요?”

 

 모발이식 후 6개월이 경과 하였다면 최종 결과의 50% 이상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식한 모발이 빠졌다가 다시 올라올 때에는 얇고 작은 솜털 모양으로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올라오면서 굵기가 굵어져 원래 후두부에서 채취한 머리카락의 굵기가 됩니다. 이식이 잘 안되어서 얇은 모발이 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간혹 환자분에 따라서 다소 늦은 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최대 1년 6개월 까지 지켜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식모가 자라나는 정도를 확인하려면 후두부 공여부의 모발의 굵기와 이식모의 굵기를 비교 하시면 대략 가늠 할 수 있습니다. 후두부 공여부의 모발과 그 굵기 차이가 있으면 좀 더 기다려 보시는게 좋습니다.

개개인에 따라서 올라오는 것이 약간씩 차이가 있고 부위별로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시간을 좀더 가지고 경과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