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박재현의 모발Q&A/ - 남성탈모

현재 복용중인 프로페시아의 효과가 없는 것 같은데 다른 약으로 바꿔보는게 좋을까요?

현재 복용중인 프로페시아의 효과가 없는 것 같은데 다른 약으로 바꿔보는게 좋을까요?

 

 

“현재 9개월째 프로페시아 복용 중입니다. 발모는 기대도 안하지만 현상유지라도 했으면 하는데요. 현상유지도 안되는 듯해서 나랑 안맞는 건지 효과가 없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타 약제로 바꾸어 보는게 좋을까요?”

 

 프로페시아는 남성형 탈모의 입증된 약물입니다. 약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6개월~1년 정도 부터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존재하게 됩니다. 이는 모발이 자라는 속도가 다 다르며, 모발의 굵기 또한 개인별로 편차가 있어 모발이 굵어져서 자라더라도 가시적으로 효과가 있어 보이는데 서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6개월 정도 지나야 효과가 보이는 이유는 모발의 성장주기에서 휴지기를 거쳐 약 3~4cm 가량 자라야 모발이 어느 정도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현재 9개월째라면 어느 정도 효과가 눈에 보일만한 시기인데요. 약물에 반응하는 정도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약물복용을 잘 하더라도 모발의 굵기에 큰 변화가 없으면서 진행만 느려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탈모의 진행을 늦추고 있어서 현재 상태가 유지되고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타인에 비해 약물에 대한 반응이 늦게 나타나기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약 3개월 정도 더 복용해보시고 그래도 반응이 없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고 타 약제로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